2014년 02월 다이어리
02월 07일
- 다시 안드로이드 개발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속옷모델도 앱을 개발한다던데 저도 열심히 해야겠네요.
뭐 이번 프로젝트가 좀 한가한 편이라 안드로이드 개발 공부 틈틈히 해서 앱 하나 완성해야 겠습니다. - 긴~ 출퇴근시간을 이용해서 책을 읽기 위해 강북 도서관에서 책을 대여해서 읽고 있습니다.
그동안 책을 많이 안 읽었었나봐여 책읽는게 왜이렇게 어색한지 두 딸들한테도
스마트폰만 만지고 있는 아빠의 모습이 아닌 책읽는 아빠의 모습을 많이 보여 줘야 겠네요!!! -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에 근무한지 벌써 7년이 넘었네요.
너무 오래 다닌듯한 느낌도 들고 새로운 회사, 새로운 환경도 경험해보고 싶은 생각도 들고 맘이 좀 그렇네요.
이직을 생각해야 하는건지?? 이 회사에 계속 다닌다면 지금 하던일을 계속 하는거라
이젠 별로 재미 없을꺼 같다는 생각이 자꾸 드네요.
새해가 되서그런지 암튼 맘이 좀 심란합니다.
02월 12일
1. 최근 블로그에 스팸덧글이 많이 줄었네요.
워드프레스 3.8.1로 업데이트 되서 그런건지 스팸 차단 플러그인 사용하는걸 알아서 그런건지 암튼 스팸이 없으니 좋네요 ^^
워드프레스 3.8.1로 업데이트 되서 그런건지 스팸 차단 플러그인 사용하는걸 알아서 그런건지 암튼 스팸이 없으니 좋네요 ^^
2. 올해 세운 계획을 지키기 위해 강북구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보고 있습니다. “해커즈 : 세상을 바꾼 천재들” 이란 책을 빌려서 보고 있는데 정말 재미있네요!!
지하철 타고 출퇴근하면서 읽고 있는데 스마트폰으로 게임이나 동영상을 안봐도 되니 좋네요.
집에 집사람이 보던 책중 안읽은 책이 있는거 같은데 빨리 읽고 찾아봐야 할듯.
3. 요즘 특별히 챙겨보는 드라마는 “별에서 온 그대” 인데 이번 “별에서 온 그대” 에서 수지가 까메오로 출연한다고 하네요 기대됩니다.
02월 28일
어린이집 졸업식
02-25일 선경이의 어린이집 졸업식이 있었습니다.
어린이집 졸업식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했는데 조촐하면서도 멋지네요 이제야 선경이가 초등학생이 되는 게 실감이 나네요.
1학년 몇 반인지도 발표가 되고 학교 갈 준비가 끝나가는 걸 보니 앞으로 초등학교에 적응을 잘할지 궁금하네요.
블로그 변경
블로그를 새로 만들고 있는데 오랜만에 만지는
PHP에다 자바스크립트, 코드이그니어터까지 구현하기로 생각한 기능은 많은데 쉽지가 않네요.
본업이 이쪽이 아니다 보니 삽질을 좀 많이 하네요.
여기저기 검색도 많이 해야 하고 지금까지 작업 내역을 살펴보면
- 기본적인 블로그 페이지를 만들었고
- SB admin으로 관리자 페이지를 디자인 했습니다.
- 검색기능을 추가 했으며
- 플리커 연동되는 포토앨범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저만 쓸 메뉴)
- RSS 리더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습니다.(저만 쓸 메뉴)
남은 부분이 덧글이랑 이미지 편집해서 첨부하는 기능만 넣으면 어느 정도 완성될 거 같은데 회사일 하면서 집에서 틈틈이 하려니 진도가 안 나가네요.
그래도 정말 재미있는 거 같아요.
그리고 간단히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던 것들도 실제로 해봐야 되는 거 같네요.
댓글
댓글 쓰기